NOTICE & NEWS

(주)주팩의 공지 & 뉴스 게시판입니다.

주팩에서 알려드립니다.
주팩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제목 주팩, 곤약젤리 파우치 타입 포장팩 휴대 간편해 업계 주목
작성자 jupack
작성일자 2019-06-04

특유의 무색, 무취 식감 때문에 저칼로리임에도 오랜시간 다이어터들의 외면을 받아온 곤약.

이런 곤약이 다양한 과일향과 맛을 더한 젤리 형태로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먹으면 높은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가 적은 곤약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곤약젤리를 한국에 들여오기 시작한
여행객들이 늘기 시작하면서 최근 국내에서도 곤약젤리가 맛과 다이어트의 2가지 효과를 겸비한 아이템으로 봇물을 이루고 있다.
다양한 곤약 관련 가공상품 중에서도 젤리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이유는 용기에 대한 장점이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이 유통업계의 중론이다.
곤약젤리는 파우치 타입의 용기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간식과 식사대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휴대 간편하다는 장점이
곤약젤리 유행에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이런 시장의 변화를 주도한 곳은 파우치용 포장기인 로타리포장기 전문제조업체 주식회사 주팩이다.
주팩은 45년 현장 경험과 전문가들의 노력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파우치 급대에서의 오류 및 접착불량 등의 문제를 해결해 주목받고 있다.

주팩 주관석 대표는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AS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유일의 홈캠 100%적용, 스프링 내장형 원통형 그리퍼,
특허된 급대 상단벨트 등을 적용했다"면서 "이를 통해 정확하고 튼튼한 구동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탄생한 곤약젤리파우치는 곤약젤리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편리한 포장 기술을 개발해 여러 납품사로부터
재구매요청을 꾸준히 받고 있다.
주팩 관계자는 “폭증하는 주문량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사로부터 고속의 포장기에 대한 요청이 많아졌고 이에 분당 70~80백을 포장하는 기계를
성공리에 개발했다”고 말했다.

주관석 대표는 “빠른 작업속도와 정확한 정량충전, 누액 없는 완벽한 밀봉이라는 3가지 원칙을 고수하기 위해 여러 점성의 제품에 대응하는 디자인 개발했다.
그 결과 여러 크기의 파우치들을 하나의 기계로 포장할 수 있어 소량다품종생산에도 적합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주팩은 여러 기술적 성과를 인정받아 주팩은 CE인증, 특허 및 실용신안, 벤처기업등록,ISO9001/14001 등을 획득, 로타리포장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