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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식품포장 시장 규모 확대…`주팩`, 국내시장 넘어 해외공략
작성자 jupack
작성일자 2019-06-04










핵가족화 및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로 가정간편식(HMR)이 인기를 끌면서, 식품 포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식품 포장은 식품의 부패 등을
막아줄뿐더러 제품 자체의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의 또 다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인 용기 개발을 위한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포장 시장 또한 급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이 같은 변화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1월 집계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미더 파이라의 자료를 살펴보면 2015년 기준 세계 포장 시장 규모는 988조원이었으나,
지난해에는 1천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식품 포장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많은 국내 기업들이 자사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식품포장 솔루션을 찾기 위해 오랜 노하우와
첨단 기술력을 갖춘 식품자동포장기계 제작업체 선택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대표적인 자동포장기 전문 제작업체로는 주식회사 주팩(대표 주관석)이 있다. 이 업체는 45년 전통의 오랜 노하우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주팩이 참가한 전시회로는 먼저 국내 최대 식품전시회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국내 최대 패키징 관련 전시회인 코리아팩이 있다.
이외에도 한국포장전, 부산식품포장전시회를 비롯해 지역에서 열리는 식품포장 전시회에도 참가하며, 국내 제작 식품자동포장기계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

또한 식품 포장 시장의 글로벌 매출 증대에 발맞춰 미국 시카고팩, 인도네시아의 Allpack, 대만 Taipei pack, 인도 PackEx India에 참가하는 등
해외진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면서, 글로벌 성과 창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팩에서 제작되는 자동포장기 제품은 현재 북미, 남미, 중국 및 동남아시아에 이어 유럽까지 대리점을 확보하여 세계시장으로 적극 판매, 수출되고 있다.
매년 최고 수출액을 갱신하는 등 해외에서의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한편 주팩은 CE인증, 특허 및 실용신안, ISO9001/14001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증 받은 벤처기업으로,
45년 경험을 바탕으로 급대식 파우치 자동로타리 포장기 제작, 타사 포장기 수리, 포장 컨설팅 등 다양한 포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S 발생 시 당일 방문 점검 등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원칙과 끊임없는 연구, 각 분야 전문가들의 노력으로 공급대 오류, 제품 오픈불량 및 충전 문제 등
여러 가지 난관들과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해결하여, 소비자들의 높은 재구매율을 이끌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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